樂書 주문을 외워봐

주사파
주사파 비서실장은 안 된다는 소리는 주사 맞은 대통령을 만든 정당이 할 말은 아니지 싶다.

검찰개혁
검찰개혁의 화룡정점은 검찰총장을 검찰청장으로 바꾸는 것

안배
왜 지역 안배만 할까? 2040이 장관을 하는 세대별 안배가 보고 싶다.

종착역
적폐청산의 종착역은 자유당이 극우꼴통자리로 밀려나는 것

재창조
신이 인간을 재창조한다면 임신한 아빠 해마를 모델로 할지 싶다. 혹은 그렇게 진화하거나...

미니멀 라이프
미니멀 라이프의 마지막은 동거인을 치워버리는 거라는 무시무시한 말을 들었다.

인생명언
내 인생 명언은 할머니가 노래로 들려주셨다. 그때는 몰랐지만 세월이 지날수록 더 진해진다. 노세노세 젊어서 놀아 늙어지면 못 노나니...

시간
어림잡아 찰나(刹那)는 75분의 1초(약 0.013초)이고, 1겁(劫)의 본래 말인 칼파는 43억 2천만년이란다. 눈 깜박할 시간은 평균 0.3초이고, 태양계 나이는 46억년이며 남은 여생은 2겁이란다.

소방관
2016년 말 기준 현장활동 소방공무원 법정인원은 5만1857명이 필요. 실제 근무하는 인원은 3만2343명. 1만9514명이 부족. 좀 충원합시다.

반박
박근혜 말씀은 과거 박근혜 말씀으로 반박할 수 있고, 기레기 기사는 과거 기레기 기사로 반박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거의 절대적인 반박의 백과사전입니다.

OILI
이니의 영문표기...

문장
"버려진 섬마다 꽃이 피었다."가 김훈의 문장이듯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를 먼저 선점하는 작가가 누구일지 궁금하다.

알파고 판사
바둑두던 알파고를 데려와 사시공부를 시켰으면 싶다. 적어도 100일 후엔 술과 남자와 돈 때문에 봐주는 판결은 안 내릴 것 같다. 알파고 판사에게 물어보니...라는 방송 코너도 생길지 싶다.

보수
지구라는 행성 한구석에는 선거 때만 잠깐 제정신으로 돌아오는 안드로메다 싸이코패스형 종족이 산대요. 형상은 지구 사람 모습이고 자칭 보수라고 부른대요.

주문
지치고 우울할 땐 주문을 외워보자.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

Comments